이더리움은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수익을 증폭시키려는 거래자들이 선호하는 주요 통화로서 BTC에 비해 두드러집니다.
2025년 1월 3일, 오전 11:13(UTC)
비트코인(BTC)이 기관 내러티브에서 모든 시선을 사로잡는 반면, 이더리움의 이더(ETH)는 레버리지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거래자들이 선호하는 주요 토큰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자들이 사용하는 레버리지 정도를 측정하는 이더리움의 추정 레버리지 비율은 수요일 0.57로 최고치를 기록해 2024년 마지막 분기 초 0.37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업체 크립토퀀트(CryptoQuant)가 추적한 데이터에 나타났다.
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상장된 표준 선물 및 무기한 선물 계약의 누적 미결제약정을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거래소와 연결된 지갑의 총 ETH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증가하는 비율은 거래자들이 점점 더 레버리지를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위험 감수와 시장 투기가 급증했음을 나타냅니다. 레버리지를 통해 거래자는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 풀로 시장에서 더 큰 포지션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래소가 10:1의 레버리지 비율을 제공하는 경우 거래 주체는 단지 $1,000의 증거금 예치금으로 $10,000 상당의 포지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이익과 손실이 모두 확대되고 시장이 레버리지 포지션에 반대하여 움직일 때 청산(마진 부족으로 인한 강제 폐쇄)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는 종종 변동성을 낳는 역학입니다.
Ether의 레버리지 비율이 0.5를 넘는다는 것은 거래소 지갑에 있는 실제 코인의 가용성에 비해 선물 시장에서 상당한 양의 레버리지 거래가 일어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Ether의 레버리지 비율이 0.5를 넘는다는 것은 거래소 지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제 코인에 비해 선물 시장에서 상당한 양의 레버리지 거래가 일어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레버리지 수준은 보도 시점 현재 예상 레버리지 비율이 0.269로 2023년 초 이후 가장 높은 비트코인의 레버리지 비율보다 상당히 높지만, 여전히 2022년 10월에 기록된 최고 기록인 0.36보다 훨씬 낮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미래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두 배의 가격 변동성을 경험하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옴카르 갓볼레
Omkar Godbole은 뭄바이에 본사를 둔 CoinDesk 시장 팀의 공동 편집자이며 재무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인 시장 기술자(CMT) 회원입니다. Omkar는 이전에 FXStreet에서 통화 시장에 대한 연구를 작성하고 뭄바이에 있는 중개 회사의 통화 및 상품 데스크에서 기본 분석가로 근무했습니다. Omkar는 소량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BitTorrent, 트론 및 도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