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DXY 지수) 경로는 도널드 트럼프의 첫 대통령 임기인 Van Straten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DXY 지수는 선거 이후 3% 이상 상승했으며 그의 첫 번째 대통령 임기와 유사한 궤적을 따르고 있습니다.

2025년 1월 2일 오후 12시 42분(UTC)에 업데이트됨게시일: 2025년 1월 2일, 오전 11:54 UTC

두 달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대선에서 승리한 이후 달러화는 다른 통화 대비 3% 이상 강세를 보였으며 이는 2016년 트럼프 대통령의 이전 승리 이후의 궤적과 일치합니다.

지난번 미국의 주요 무역 파트너 바구니에 대한 통화 가치를 측정하는 DXY 지수는 12월에 정점을 찍은 후 비트코인(BTC)과 일치하여 향후 12개월 동안 하락했습니다.) 2017년 강세장.

이번에는 이야기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지수는 하락세를 보일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트럼프의 경제 정책과 연준의 조치가 달러 강세를 뒷받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2016-2017 vs 2024-2025 : (Investing.Com)

그러나 강한 달러는 위험 자산에 부정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반면, 차기 대통령은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으며 그의 당선 이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가 급등했습니다. 비트와이즈의 유럽 연구 책임자인 안드레 드라고쉬(Andre Dragosch)에 따르면 여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 랠리는 같은 속도로 계속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BTC의 가격은 현재 12월 중순에 기록한 약 108,300달러의 기록보다 약 10% 낮은 수준입니다.

드라고쉬는 인터뷰에서 “연준은 현재 바위와 어려운 곳 사이에 갇혀 있다”고 말했다. “너무 적게 하거나 너무 늦게 조치를 취하면 미국 경기 침체의 위험이 있거나 인플레이션이 다시 크게 가속화될 위험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글로벌 지정학적 불확실성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는 주요 무역 상대국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언했으며, 이는 불안한 시기에 피난처로 인식되는 달러에 대한 수요를 더욱 촉진할 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경우 국내총생산(GDP)이 3% 이상 성장하고 목표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을 기록하는 등 다른 시장에 비해 강력한 경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연방기금 금리가 상승하고 금리 인하가 단 두 차례만 예상됩니다. 2025.

드라고쉬는 “연준은 2025년에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적은 두 번의 인하만을 실시할 것이라고 시장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달러 가치가 상승하고 수익률이 계속 상승하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BTC에도 부담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매크로가 역풍입니다.”

제임스 반 스트라튼

CoinDesk의 수석 분석가로서 비트코인 ​​및 매크로 환경을 전문으로 합니다. 이전에는 스위스 헤지펀드인 Saidler & Co.에서 연구 분석가로 일하면서 온체인 분석을 소개했습니다. James는 비트코인이 금융 시스템 내에서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ETF, 현물, 선물 거래량 및 흐름을 매일 모니터링하는 전문가입니다. James는 $1,000 이상의 비트코인, MicroStrategy(MSTR) 및 Semler Scientific(SMLR)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